아프리카에서 염소는 지역사회의 버팀목이며, 염소 젖은 아이들을 위한 유일한 영양 공급원입니다. 생소한 빨간 염소의 특성과 역할을 대중에게 알리고 기부 활동을 재미있고 쉽게 전개하고자 SNS을 활용한 디지털 전략으로 캠페인을 설계하였습니다. 페이스북 앱 '빨간 염소 히어로 소셜 빌리지'를 통해 사용자는 게임을 하듯 실제 기부에 참여하고, 이를 친구나 지인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나눔의 확산을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빨간 염소 캐릭터를 히어로 컨셉으로 개발하여 아프리카 아이들과 빌리지에서 즐겁게 지내는 귀여운 모습으로 보여줌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재미있는 기부 참여를 유도하는 동시에 기부 문화를 보다 긍정적이고 친근한 경험으로 전환하고자 했습니다.
40명의 참여자가 모여 하나의 빌리지를 완성하면 빌리지 당 1마리의 염소가 브랜드들의 후원으로 아프리카에 기부되는 형태입니다. (1인 참여 = 1000원 기부 효과) 사용자는 다섯 역할의 염소 히어로 중 하나를 선택해 소셜 빌리지의 일원으로 실제 아프리카에 빨간 염소를 보내는 기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회 각계각층에서 재능기부로 참여해 자신의 이름으로 완성한 빨간염소 작품을 전시하고 수익금 전액을 캠페인에 기부하였습니다.
SAVE THE CHILDREN 빨간 염소 히어로
Art Direction / Design : 김신애
Map Design : 이소라
Object Design : 서미나, 남선현
3D Art : 이복로
Character Design : Sticky Monster Lap
Project of Postvisual